✜ 강림절 2021. 12.20 오늘의 묵상 ✜

[예수 믿는 것 때문에 핍박받으면]

요한복음 15장 18~19절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 묵상하기


힘들어도 인내하면 우리 몸에 유익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은 입에는 쓰지만 몸에는 유용합니다. 운동은 귀찮고 고되지만 건강한 몸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신앙생활에 있어서 이런 것 중의 하나가 예수 믿는 것 때문에 당하는 고난입니다.

예수님은 이런 고난 앞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제자들에게 알려주셨습니다.

첫째는 ‘예수 믿는 것 때문에 박해를 받으면 기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5:11~12)
그 이유는 내가 진짜 예수님을 믿는 사람임이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주눅 들거나 두려워하지 말고 담대하라’고 하셨습니다. 마귀가 통치하는 세상을 예수님이 이미 이기셨기에 제자로 사는 사람들은 결국 승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이 승리를 믿는다면 도리어 핍박을 자처하며 ‘하나님 나라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은 복음을 위하여 고난을 받아야 한다는 ‘위험한 초대’입니다.

강림절은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붙잡고 예수님 믿는 것 때문에 다가올 고난을 대비하는 시간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당하는 고난이라면 피하지 않고 전진하겠다고 다짐하며 멋지게 나아가시길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묵상: 예수님을 믿는다는 이유로 고난 받았을 때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기도: 믿음 때문에 고난을 당할 때에 주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붙잡게 하옵소서. 십자가 뒤에 올 부활을 바라보며 승리의 영광을 누리고 또 세상에 전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