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림절 2021. 12.18 오늘의 묵상 ✜

[근본적인 처방]

요한복음 14장 12~14절
14: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 인생을 살아가면서 문제가 생길 때 일시적인 처방도 필요하지만, 근본적인 처방을 잘해야 같은 실수나 고난을 당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실 것을 알고 근심하는 제자들에게 위로가 아닌 근본적인 처방을 해 주셨습니다.

그 처방이 무엇입니까?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면 내가 이루어 주리라.”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예수님이 성령으로 오셔서 지켜 주시고, 하나님의 뜻을 알려 주시고, 세상과 싸워 이길 힘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세상을 이길 근본적인 길은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성령의 충만을 구하는 기도에 있습니다.

강림절에 해야 할 일이 많지만 가장 먼저, 가장 많이 해야할 일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해야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고, 기도해야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늘의 능력을 덧입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구원받고, 기도해야 그분의 능력을 받습니다.

성탄절 프로그램 준비로 분주할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이름으로 깊이 기도하며 강림절을 보낼 때, 성탄이 진정 성탄다워지고 기도하는 우리를 축복자, 성공자, 간증자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 묵상: 근심에 눌려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 성령님의 인도하심으로 기도한 적이 있습니까?

✜ 기도: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사모합니다. 나를 위해 친히 간구하시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소서. 성령 안에서 기쁨이 회복되는 오늘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