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강림절 오늘의 은혜

[부족한 인생? 놀라운 은혜!]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된 가나 혼인 잔칫집의 기적은 좀 터무니없는 은혜입니다. 혼주가 예수님께 부탁한 것도 아니고, 재료를 제공한 것도 아닙니다. 철저히 공짜로 이루어진 기적입니다. 이 기적을 위해 쓰임받은 사람들은 뜻밖에도 하인들입니다. 하인들은 자초지종을 잘 몰랐지만, 마리아의 당부와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기적의 통로로 쓰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은 놀라운 은혜를 누립니다. 성경에 기록된 기적은 100% 순종을 통해 일어났습니다. 아무것에나 맹목적으로 순종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말씀, 하나님의 말씀을 구별하고 그 말씀에 순종하면 기적의 주인공이 됩니다.

인간적으로 최선을 다했는데도 늘 부족합니까? 절망하지 말고 말씀의 자리,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시비오.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순종하십시오. 분명 놀라운 은혜를 경험할 것입니다.

강림절은 복잡해진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단순하게 만드는 시간입니다. 말씀 앞에 하나님의 종이 되어 단순한 마음으로 순종하며 주님이 주시는 초월적인 은혜가 임하고, 그 은혜가 냉소적인 우리의 생각과 삶을 변화시켜 줍니다.

묵상: 예수님께서 내 삶에 허락하신 놀라운 은혜는 무엇입니까?

기도: 내 생각과 주장을 내려놓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게 하옵소서.